IT

파워포인트 맞춤법 검사 끄는 방법

freewizard20

파워포인트 2016 이후 버전에서 맞춤법 검사를 필요로 할 때도 많습니다. 다만 파워포인트라는 그래픽 툴 특성상 필요없는 경우가 많고 캡처 등으로 만든 그래픽 결과물을 저장할 때에도 맞춤법 검사가 상당히 거슬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에는 파워포인트로 작업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맞춤법 검사를 끄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 파워포인트 맞춤법 검사 끄기


파워포인트 맞춤법 검사를 끄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파워포인트 기본 화면에서 출발해, "파일" 이라는 탭을 눌러야 합니다. 좌측 상단의 검은색 네모 위치입니다.



파일을 눌러 들어가는 경우 다양한 하위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좌측 최하단에 있는 옵션 버튼을 눌러줍니다.




옵션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옵션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언어 교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옵션의 언어 교정 탭에서 맨 아래쪽의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를 체크 해제해주시면 맞춤법 자동 검사를 꺼주게 됩니다.





2. 결론


워낙 많이들 필요로 하지만 가끔 찾으려면 기억나지 않는 버튼의 위치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제 파워포인트에서 불필요한 맞춤법 검사로 인해 그래픽 파일이 방해받는 일은 없겠네요 ^^






---


더 많은 분들이 쉽고 친근하게 과학과 기술을 활용하실 수 있도록 지식을 나눕니다.

- F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