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크롬 유튜브 및 웹사이트 광고 차단 프로그램 사용법

freewizard20

요즘 크롬으로 유튜브 시청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크롬은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유튜브와 다른 웹사이트들의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다르게 확장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그렇기에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주시면 크롬 사용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렇기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및 웹사이트 광고 차단 프로그램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크롬에는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들이 있어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훨신 더 많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 또한 그 중 하나인데요, 확장 프로그램을 어떤 식으로 관리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으로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프로그램이 이미 나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우선, 오른쪽 상단의 점 세개 아이콘을 누르셔셔,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을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확장 프로그램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셨으면 아마 이미 다운받은 확장 프로그램들이 나오실 겁니다. 만약 없다고 해도 괜찮습니다. 좌측 상단의 <확장 프로그램> 왼쪽의 세개 줄을 눌러 주세요.

 

 

아래와 같이 옆의 사이드바가 나오면서 확장 프로그램들을 관리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그 창에서 왼쪽 맨 아래의 <Chrome 웹 스토어 열기>를 들어가 주세요.

 

 

크롬 웹 스토어에서 광고 차단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기 위해 좌측 검색창에 <ublock>를 검색해 주시고, 검색 결과 중에 uBlock Origin을 찾아서 <Chrome에 추가> 파란 버튼을 눌러 주세요.

 

 

끝입니다!

 

유튜브에 들어가셔셔 광고가 나오지 않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제 음악을 재생하면서 긴 광고 때문에 매번 넘겨야 하는 불편함이 줄어들었네요.

 

 

2. 광고 차단 프로그램 해제하는 방법

 

 

광고 차단 프로그램이 이제 모든 유튜브와 웹사이트의 광고를 자동으로 차단해 줍니다. 하지만, 광고가 가끔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광고를 보고 특정 동작을 취한다던가 광고가 포함되어야 레이아웃이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경우가 있죠. 뭐, 유튜브 광고를 보고 싶으실 때도 있을 거고요. 그런 경우에 웹사이트 별로(유튜브 포함) 광고를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소창 오른쪽의 <블록> 모양을 눌러 주세요. 누르시면 자신이 다운받은 모든 확장 프로그램의 리스트가 뜨게 됩니다. 그 중에서 <uBlock Origin>을 찾아서 클릭해 주세요.

 

현재 켜져있는 웹사이트에서 광고 차단이 수행중인 경우, 파란색 전원 버튼이 들어와 있습니다.

 

해당 파란색 전원을 눌러 주시면 흰색으로 변하면서, 해당 웹사이트에서 광고 차단이 해제되고 다시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새로고침(F5)을 해 주어야 하죠.

 

 

이제 다시 유튜브를 새로고침 해 보시면 광고가 다시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한번 써보시면 너무 좋아서 다시 광고 있는 인터넷으로 돌아가기 어려우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광고는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수입원이기 때문에 좋은 컨텐츠를 위해서는 광고를 봐 주어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본인이 좋아하거나, 응원하고 싶은 크리에이터의 광고는 잠시 꺼두고, 완전 재생을 함으로써 응원해 주시면 크리에이터에게 도움이 많이 되겠죠?

 

모두들 광고 차단을 통해 더 효율적이고 집중이 잘 되는 인터넷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유튜브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모두들 안녕~

 

---

 

- fw는 웹 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는 IT 개발자입니다. IT 기기와 작동에 관심이 많으며, 윈도우, 유닉스/리눅스 시스템, 웹 브라우저 등에 관해 잘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