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톡 친구 삭제하는 2가지 빠르고 확실한 방법(2020)

freewizard20

카카오톡에서 처음 연락하지 않은 상태로 완벽하게 친구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기능은 15년도에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삭제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두 가지 방법과 삭제한 친구를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가끔씩 카카오톡에 불필요한 연락처가 추가되거나, 다시 보지 않을 사람들이 추가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활동을 하다 보면 쌓여 있는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본인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추가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 5분만 시간 내셔셔 카카오톡 친구 목록을 정리하기 위해 친구 삭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친구 숨김 후 삭제는 완전히 친구를 삭제하는 방법이고, 연락처가 등록되어 있어도 다시 추가되지 않습니다.
2. 친구 차단 후 삭제는 연락처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다시 카카오톡 친구가 추가됩니다.
 
1. 친구 숨김 후 친구 삭제하는 방법
이 방법이 한번도 연락한 적 없는 것 처럼 완전히 친구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삭제하고 싶은 아이디를 길게 눌러 주세요.

 

친구 숨김을 진행하겠습니다.

 

 

친구 삭제를 진행하기 위해 맨 아래 오른쪽 점 세개 아이콘을 눌러 주시고, 환경설정에 들어가 주세요(톱니바퀴 아이콘).

 

환경설정의 <친구> 목록으로 들어가 주세요.

 

 

<숨김친구 관리>를 들어가 주세요.

 

 

숨김친구 목록에서 아까 숨김 처리한 친구를 찾아서 <관리>를 눌러 주세요.

 

 

<삭제>를 누르면 친구가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삭제됩니다.

 

 

 

 

 

 

2. 친구 차단으로 친구 삭제하기

이 방법은 친구를 삭제하기는 하지만, 연락처에 등록된 친구인 경우 다시 추가되게 됩니다. 만약 연락처에 등록했지만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하기 싫은 경우에는 연락처 앞에 #를 넣어서 저장해 주세요.

 

먼저 삭제할 친구를 길게 눌러 주세요.

 

 

친구 차단을 진행해 주세요. 친구 차단시에 차단 여부는 상대방이 알 수 없다고 하네요. 하지만 친구는 연락해도 연락이 오지 않는 상태입니다.

 

 

아래 아이콘 세개 점을 눌러서, 환경설정(톱니바퀴 모양)으로 들어가 주세요.

 

 

마찬가지 <친구> >> <차단친구 관리>로 들어가 주세요.

 

삭제할 친구의 <관리>를 눌러 주세요.

 

 

차단 해제를 하면서 삭제를 진행하겠습니다.

 

차단 해제 시에 <취소>를 누르면 친구가 추가되지 않고 삭제됩니다.

단, 번호가 있는 경우 다시 추가됨을 기억해 주세요. 친구 삭제를 한 것이 아니라 친구 차단을 해제한 것이니까요.

그래서 숨김 > 삭제 처리 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

 

3. 카카오톡 친구 복원하는 방법

카카오톡 친구 복원의 경우에는 다시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숨김 후 삭제를 하신 경우에는 번호나 카카오톡 아이디를 찾아서 다시 추가하는 방법이 있으며,

차단 후 삭제를 하신 경우에는 번호를 추가하시면 카카오톡에 추가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카카오톡 친구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짧게 쓰려고 했는데 쓰다 보니 글이 길어졌네요. 여러분들도 카톡 친구창을 잘 관리해서 효율적이고 잘 정리된 화면 쓰시길 바랄게요! 수고하셨습니다.

 

---

 

- freewizard는 웹개발과 투자에 관심이 많습니다. 보다 정확하고 질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