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비트코인 하는법, 시세 보는법 상세 정리

freewizard20

비트코인과 가상화폐를 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 봅니다. 비트코인은 거래소에서 구매 또는 판매할 수 있으며, 모든 투자와 마찬가지로 싸게 사서 비싸게 팔면 되는 구조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방법과 적절히 거래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하는법을 알기 위해서는 많은 공부가 필요합니다.

 

 

 

 

 

 

 

 

 

 

1. 동기부여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은 미래에 큰 산업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은 기술입니다.

 

따라서, 블록체인 기술에 투자한다면 미래에 큰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비트코인과 기타 가상화폐 중에는 발행  갯수가 정해져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비트코인의 경우에는 총 발행 갯수가 2100만개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컴퓨터 세상의 금과 같은 역할을 지니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희소해 질 수 밖에 없는 가상화폐를 통해 수익을 얻어 보세요.
 
이 글은 아래 PDF(38쪽)을 참고해서 쓰여졌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받아 두세요.

 

2. 비트코인을 사고 파는 법

 

 

 

 

 

비트코인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비트코인을 살 수 있어야 합니다. 비트코인은 0 아래 여덟 자리 소수까지 분할이 가능한데요, 따라서 1000원으로도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서 전송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찾기는 쉽지가 않죠.

 

따라서,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현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모여서 비트코인을 샀다 팔았다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비트코인 거래소입니다.

 

비트코인 거래소는 크게 국내 거래소와 해외 거래소가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처음 시작하실 때는 국내 거래소가 편합니다.

 

국내 거래소는 본인의 입출금 계좌 은행에 맞춰서 사용하시면 편합니다.

 

농협은행 : 빗썸, 코인원

신한은행 : 코빗

기업은행 : 업비트

 

해당 거래소에 회원가입을 하신 다음에, KRW 또는 원화 입금에 들어가셔셔 발급 받으신 가상 계좌로 입금을 하시면 거래소에 자금이 예치가 됩니다.

 

증권 계좌를 사용해서 주식 거래하는 방법과 유사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빗썸의 경우를 예시로 보여드릴게요.

 

 

해당 빗썸 계좌로 입금을 하면, 자금이 거래소에 예치되면서 비트코인을 살 수 있습니다.

 

3. 해외 거래소로 수수료 절감하기

국내 거래소 사용을 시작하셨다면 해외 거래소를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해외 거래소를 사용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00배까지 오르는 더 좋은 코인들을 거래하기 위해서

2. 마진 거래(레버리지 거래)를 하기 위해서

3. 수수료를 절감하기 위해서

4. 가상화폐 세금을 피하기 위해서(추후 과세시)

 

이중 가장 중요한 것은 가상화폐 거래 수수료를 절감하는 것인데요,

 

보통 자기 자본의 10% 정도는 수수료로 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억 단위로 운용하는 경우 한달에 수수료 2천 정도는 우습게 나오는데요,

 

이걸 절약하는 경우 수수료는 고스란히 자기 수익으로 남게 됩니다.

 

정말 무시하기 어려우므로  수수료 절감을 위해서라도 꼭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는 마진거래로 많이 사용되는 거래소지만 수수료가 대단히 비싸니, 제가 추천드리는 거래소는 요즘 유명한

 

FTX 거래소입니다.

 

FTX 거래소를 이용하는 경우 수수료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이 있습니다.

 

이를 잘 실천하셔셔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래 포스트에 방법이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m.blog.naver.com/snowingmidnight/222555099662

 

FTX 수수료 정리 및 5% 할인 받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FTX 거래소의 수수료 체계에 대해 알아볼게요. FTX는 거래소 코인인 FTT를 스...

blog.naver.com

 

FTX 거래소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FTX 가입방법, 회원가입 하는법 정리(영문판)

 

FTX 가입방법, 회원가입 하는법 정리(영문판)

오늘은 FTX이라는 해외 거래소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회원가입하고 간단한 인증을 거쳐 회원 등급을 올리고, 거래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과정을 거쳐 보겠습니다. FTX 거

freewizard.tistory.com

FTX 사용법, 거래방법 정리(영문판)

 

FTX 사용법, 거래 방법 상세 정리 (영문판)

FTX 거래소는 해외 거래소로써, 마진 거래와 다양한 코인의 현물 거래가 가능한 이점이 있는 거래소입니다. 거래소의 특징은 레버리지 코인이나 옵션 거래까지 가능하고, 다양한 미국 주식까지

freewizard.tistory.com

 

이외에도 해외 거래소의 유용한 링크를 소개해 드립니다. 해외 거래소로 많이 사용되는 곳은 바이낸스, FTX, 비트맥스입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5% 할인 쿠폰

FTX 수수료 5% 할인 쿠폰

비트맥스 수수료 10% 할인 쿠폰

 

수수료가 정말 무시하지 못할 정도로 나오니 시작하시는 분들은 꼭 챙겨 두시길 바라겠습니다.

 

---

 

비트코인을 사고 파는 것은 소규모로 경험해 보시면 금방 하실 수 있으니 굳이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비트코인 하는법을 아는 것이겠죠.

 

즉, 언제 사고 파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4. 비트코인을 사고 파는 시기?

 

 

 

 

 

 

비트코인 하는 법을 알기 위해서는 우선, 수익을 어떻게 얻을 지가 중요합니다. 비트코인을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이 기본적인 전략인데요 어느 투자에서나 마찬가지입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을 결정하는 요인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시중 자금(유동성)의 풍부함

 

- 시장에 가상화폐에 투자하려는 사람이 많고, 흘러다니는 여유 자금이 많아야 됩니다. 금리를 낮추는 경우나 주변에서 가상화폐가 인기인 경우에 가격이 오르게 됩니다. 금리가 오르고 자금 시장이 전반적으로 약세이면 가상화폐 시장도 약세를 보입니다.

 

2. 재료의 존재

 

- 골드만삭스가 매입을 하고 있다던지, 채굴량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반감기가 오는 등의 이유로 비트코인 공급이 줄어들면 자연스럽게 가격이 오르게 되어 있습니다. 시장에서 보통 재료가 반영되는 시기가 생각보다 느리기 때문에, 다가오는 호재를 기다리고 미리 구입해 두시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시세 조작 세력의 개입

 

- 요새는 비트코인 선물/옵션이 실제 거래 시장보다 더 크게 형성되어 있는 탓에, 선물/옵션의 수익을 내기 위해서 고의적으로 시장을 조작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것은 예측하기는 쉽지 않은데 주로 어느 특정 방향으로 선물 계약이 많이 쏠려 있는 경우에 반대 방향으로 크게 던지면서 수익을 얻어 가기에 선물/옵션 잔고를 관찰하시면 기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선물 옵션이 무엇인지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마진거래란? FTX 마진거래 하는법 5가지 정리

 

선물 옵션을 짧게 요약 하자면, 큰 수익 만큼 위험도 큰 고수익 고위험 투자 방법입니다.

 

 

5. 비트코인 하는 법 : 다양한 코인을 공부하자

 

비트코인 이외에도 가상화폐 시장에는 엄청나게 많은 코인이 있습니다. 각각의 코인은 특성이 전부 다르며, 사용처도 다르게 됩니다.

 

해당 코인의 희소성을 잘 알아 보시고(예를 들어, 비트코인은 2100만개까지만 발행됩니다), 해당 코인이 어떤 식으로 사용될 수 있는지 알아 보시고 또한 코인이 사용되는 블록체인 서비스가 어떤 식으로 흥행에 성공할지 조사해서 유망한 코인에 투자하면 더욱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제외한 나머지 코인들을 <알트코인>이라고 부르는데요, 알트코인을 투자하는 이유는 보통 제대로 투자하면 비트코인보다 수익이 더 높습니다.

 

대표적인 알트코인인 이더리움 역시 비트코인이 비해 두 배에서 세 배의 수익을 가져다주기도 합니다. 다만, 알트코인은 공부하기가 복잡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비트코인 거래소인 빗썸, 업비트, 코빗 등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에 없는 코인을 거래하려면 해외 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6. 비트코인 하는 법 : 다양한 투자 기회를 알아보자

 

이 포스팅은 아래 PDF를 기반으로 작성되었는데요, 비트코인 시장에 굳이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것 이상으로 많은 기회가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가상화폐 투자 안내서.pdf
2.20MB

 

---

 

- fw는 웹 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는 IT 개발자입니다. IT 기기와 작동에 관심이 많으며, 윈도우, 유닉스/리눅스 시스템, 웹 브라우저 등에 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 비트맥스 소개  (0) 2020.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