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 비트맥스 소개

freewizard20

 

비트코인 마진거래와 비트맥스에 대해 상세히 다뤄 봅니다. 마진거래란 부동산 갭 투자와 비슷하게 본인 자본을 조금 들이고, 큰 자본을 굴리는 것입니다. 수익이 해당 레버리지만큼 커짐을 알 수 있습니다. 비트맥스는 마진거래 거래소 중 가장 오래되고 큰 거래소이죠.

 

 

 

1. 동기부여

 

이 포스팅은 아래 PDF(38쪽)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받아 두세요.

 

가상화폐 투자 안내서.pdf
2.20MB

 

비트코인 마진거래는 부동산 전세 투자와 유사합니다.

 

부자들이 큰 돈을 버는 방법인 레버리지 투자의 한 종류죠.

 

부동산 전세를 사용해 10억짜리 집을 8억 전세와 2억 실투자금으로 매수하듯이,

 

5배 레버리지 비트코인 마진거래를 하게 되면 10억어치 비트코인을 실투자금 2억으로 살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이 20% 올랐을 경우, 수익은 100%이며 20% 떨어지는 경우 손실이 100%인 투자방법입니다.

 

손실이 100%인 경우 <청산>이라는 절차를 통해 본인의 자산이 전부 매각됩니다.

 

장점은 옳은 투자였을 경우에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기대 수익이 강력한 만큼 손실 역시 크다는 점입니다.

 

10억짜리 부동산을 전세 끼고 매수했을 경우, 손실이 나서 8억이 되는 경우 본인 투자금 2억은 전부 날리게 되는 원리죠.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큰 손실도 각오해야 하는 투자 기법입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빠짐없이 레버리지를 이용해 수익을 거뒀으니, 잘 사용해봐야 겠습니다.

 

2. 비트코인 마진거래 - 어디에서 하는가?

 

비트코인 마진거래는 국내 거래소에서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금융 당국에서 직접적으로 불법화하지는 않았지만, 거래소들에서 자체적으로 조심을 하는 추세여서 국내 거래소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해외 거래소들을 사용하셔야 하는데, 아래의 정보 페이지에 있는 비트맥스, 바이낸스, FTX가 비트코인 마진거래의 핵심 거래소들입니다.

 

https://비트코인전망.com

 

각 거래소들의 장단점을 알아 보겠습니다. 저는 모든 거래소에서 거래해 봤습니다.
 
1. 비트맥스(BitMex) :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비트코인 마진거래 거래소입니다.
100배 레버리지까지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지금까지 단 한번도 해킹당한 적이 없는 안전한 거래소여서 많은 사람들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거래하는 사람이 많아 호가창이 두꺼우므로, 많은 금액을 거래하기에도 적합합니다.

 

<<비트맥스 바로가기>>

 

2. 바이낸스(Binance):

 

세계에서 가장 큰 거래소입니다.

5 ~ 10배 레버리지까지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바로가기>>

 

3. FTX :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거래소입니다.

청산 없는 레버리지 토큰(ETF)

알트코인 인덱스 펀드 등의 최신 금융 기술이 적용된 상품이 많습니다.

 

<<FTX 바로가기>>

 

해외 거래소들도 한국어가 지원되어서 불편함 없이 거래할 수 있으며, 거래 방법은 해당 거래소에 비트코인을 예치하는 방법입니다. 국내 거래소에서 구매해둔 비트코인을 전송하면 거래 끝입니다.

 
블록체인은 투명하기 때문에 이체 시에 위험이 없다는 좋은 점도 있습니다.

 

3. 비트코인 마진거래 예시

 

비트코인 마진거래 방식은 일반 비트코인 거래 하는 법과 거의 비슷합니다.

 

그냥, 비트코인을 사거나 팔 수 있는데 가지고 있는 잔고보다 더 많이 살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그 대신, 잘못 산 경우 손실도 그만큼 커지겠죠.

 

비트코인 마진거래는 그래서 마이너스 통장과 비슷합니다. 본인의 실 투자금의 100배까지 무료로 투자가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사용과 거래 방법은 아래 블로그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s://eleine83.tistory.com/entry/%EB%AC%B4%EC%9D%B4%EC%9E%90%EB%A1%9C-%EC%B6%94%EA%B0%80-%EC%9E%90%EA%B8%88%EC%9D%84-%EC%9A%B4%EC%9A%A9%ED%95%98%EB%A0%A4%EB%A9%B4-%EB%B9%84%ED%8A%B8%EB%A9%95%EC%8A%A4

 

무이자로 추가 자금을 운용하려면 - 비트멕스 후기와 마진거래 기초 따라하기

비트멕스는 언제 필요한가요? - 가상화폐를 100% 매수한 상태에서 추가 매입을 못해 답답할 때 - 이자비용 없이 100~200배까지 추가 자산을 운용할 때 - 공매도를 통한 양방향 수익을 낼 때 - 8시간마

eleine83.tistory.com

 

4. 비트코인 마진거래에서 주의해야 할 점

 

비트코인 마진거래는 <청산>이라는 제도를 가장 주의해야 합니다.

 

주식투자의 경우에 신용투자를 하는 경우 <반대매매>와 유사한데요,

 

청산 가격에 도달하면 본인이 구매해둔 비트코인을 전부 팔아 버립니다.

 

그 이유는 본인 계좌의 손실률이 100%에 도달했기 때문인데요,

 

이 경우에 본인 계좌를 메꾸기 위해 거래소에서 자체적으로 포지션을 조정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마진거래 하실때 본인의 청산가가 어디쯤에 있는지 꼭 보고 투자하시길 바랄게요!

 

투자 성공하시길 빌겠습니다.

 

 

 

---

 

- fw는 웹 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는 IT 개발자입니다. IT 기기와 작동에 관심이 많으며, 윈도우, 유닉스/리눅스 시스템, 웹 브라우저 등에 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하는법, 시세 보는법 상세 정리  (1) 2020.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