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본문

칼바람 미스 포츈은 궁극기와 순간 폭딜이 상당히 강력한 좋은 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좁은 지형 덕분에 많은 궁각을 볼 수 있는 미스 포츈의 룬과 템트리를 칼바람에서 어떻게 세팅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칼바람 가끔씩 스트레스 풀기 위해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경우 미스 포츈을 어떻게 플레이하는 것이 가장 좋을지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스 포츈은 패시브와 q 데미지가 라인전 대치에서도 상당히 좋고, 궁극기는 한타에서 원딜 챔피언 중에서 범접할 수 없는 효율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대치와 한타가 전부인 칼바람 나락에서의 미스 포츈은 S급이라고 할 수 있는 이유죠.
 

 

칼바람 미스 포츈은 한타와 대치가 많은 특성상 아군의 데미지를 증폭시키기 위해 집중포화를 듭니다. 그리고 마나소모가 많은 칼바람의 특성상 침착은 필수이겠죠. 룬 하나에 게임 효율이 많이 바뀌기 때문에 잘 알아 두시면 좋습니다.

 

침착은 최대 마나를 500이나 증가시켜주므로 코어템 하나 수준의 추가 마나를 제공하고요, 또한 그보다 더 강력한 것은 상대방 처치 관여시 20%의 최대 마나를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 칼바람 나락에서 사실상 무한 마나를 활용해 스노우볼링을 굴릴 수 있는 룬입니다.

 

칼바람 나락의 특성상 라인전 회복이 중요하기 때문에 피흡 룬을 두개 들어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포션을 다 사용했어도 집에 갈 방법이 없으니 칼바람에서 오래 살아 남기 위해서는 피흡이 필수적입니다.

 

궁극기 쿨타임 감소 25% 룬도 들어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좁은 한타에서 미스포츈의 궁극기는 지배적입니다.

 

스펠은 아래와 같이 회복이나 보호막, 정화 중에 편한 것을 드시면 되겠습니다. 주로 좁은 공간에서 싸우다 보니 아군을 회복해 줄 수 있고 회피기동이 가능한 회복이 가장 좋은 스펠일 것 같네요.

 

 

시작 아이템은 BF 대검이 가장 좋습니다. 방관빌드를 가시는 경우에 톱날 단검도 가는 경우가 있어 보이나, 미스포츈은 궁극기 이외에도 평타 및 q딜이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굳이 궁극기에 올인 하기는 아깝습니다.

 

이후 템트리는 평타를 강화하는 아이템 위주로, 정수와 인피, 그리고 공속템을 하나 섞어 주면 무난합니다. 피흡 역시 룬으로 확보했으므로 균형 잡힌 라인전이 가능할겁니다.

 

코어 아이템은 아래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인피 + 정수약탈자 + 유령무희/고속연사포 + 피바라기/죽무 + 라위(방관템)을 가면 템이 완성되겠네요.

 

신발은 압도적으로 광전사의 군화를 가는 모습입니다. 광전사의 군화가 버프가 많이 되어서,

저렴한 가격에 1코어템 급 공속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평타 데미지를 넣을 계획이 있으면

무조건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은 q > w > e 순으로 마스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법딜 미스포츈을 가는 것이 아닌 이상, 슬로우만을 제공해주는 e는 마지막에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w 스킬은 공속 역시 증가시켜주니 미스 포츈의 순간 폭딜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여기까지 미스 포츈의 칼바람 룬, 템트리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정의의 전장에서 뵙겠습니다.

 

---

 

- freewizard는 웹개발과 투자에 관심이 많습니다. 보다 정확하고 질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