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3

바이낸스 선물 및 마진 거래 수수료, 할인 전략 3가지(2022)

1. 선물과 마진의 차이는 무엇일까 바이낸스나 기타 해외거래소를 사용하는 주요 목적은 본인의 자신보다 더 큰 규모의 레버리지 거래를 하기 위함일 것입니다. 이 때, 레버리지 거래를 하는 방법으로는 마진 및 선물 거래가 있습니다. 마진 거래라는 것은 일종의 자산 담보 대출을 받아서 대출 이자를 정기적으로 내며 레버리지 거래를 하는 것이며, 선물 거래라는 것은 특정 미래 시점에 거래할 약정을 기반으로 레버리지 거래를 하는 것입니다. 선물 거래에는 기간 약정 선물과 무기한 선물이 있는데요, 기간 약정 선물은 BTCUSDT-0926과 같이 특정 날짜(9월 26일)에 거래가 자동 종결되는 선물 계약으로써, 약정까지 남은 기간에 따라 현재 가격과 미래의 가격에 차이가 있습니다. 기간 약정 선물의 장점은 들고 있는 ..

바이낸스 수수료 정리 및 할인받는 전략 3가지(2022)

1.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10% 받기 바이낸스 가입 시에 적절한 할인 쿠폰을 활용해 가입하면 모든 수수료 계산에서 일정량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이 궤도에 오르시는 경우 한달에 2000만원까지도 수수료로 나가게 되는데요, 10% 할인을 지속적으로 받는다는 것은 절대로 작은 것이 아닙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모든 수수료 평생 10% 할인 링크 2. BNB 코인 예치 바이낸스에는 자체 가상화폐인 BNB(바이낸스 코인)을 예치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거래 수수료 25% 할인 및 VIP 등급 상승입니다. 바이낸스 코인을 SPOT(현물) 계좌나 FUTURES(마진) 계좌에 예치하는 것 만으로도 거래 수수료를 자동으로 바이낸스 코인에서 차감하고, 차감 금액..

비탈릭 부테린 - 만들만한 가치가 있는 것들을 위한 아이디어

https://www.youtube.com/watch?v=rp3cDq2LiBM&t=1640s 1. Scaling의 미래 Polygon, Arbitrum, Optimism 등의 롤업, zk 기술이 많이 발전하고 있는 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비탈릭은 무엇보다 블록체인 상의 트랜잭션이 저렴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상승장과 하락장에 관련없이 저렴해야 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롤업 등이 잘 활용되기 위해서 블록에 담을 수 있는 정보의 크기를 늘려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원래는 30kb였던 것이 16MB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한다. 또한, 데이터를 압축해 블록체인에 기록하는 방법을 통해 180kb를 stateful compression 등을 통해 23kb까지 압축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방법을 활용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