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거래소

바이낸스 수수료 정리 및 할인받는 전략 3가지(2022)

freewizard20

1.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10% 받기

바이낸스 가입 시에 적절한 할인 쿠폰을 활용해 가입하면 모든 수수료 계산에서 일정량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이 궤도에 오르시는 경우 한달에 2000만원까지도 수수료로 나가게 되는데요,

 

10% 할인을 지속적으로 받는다는 것은 절대로 작은 것이 아닙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모든 수수료 평생 10% 할인 링크

 

2. BNB 코인 예치

 

바이낸스에는 자체 가상화폐인 BNB(바이낸스 코인)을 예치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거래 수수료 25% 할인 및 VIP 등급 상승입니다.

 

바이낸스 코인을 SPOT(현물) 계좌나 FUTURES(마진) 계좌에 예치하는 것 만으로도

 

거래 수수료를 자동으로 바이낸스 코인에서 차감하고, 차감 금액은 25% 할인되어 적용되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거래를 할 시점에 거래 수수료 정도의 바이낸스 코인을 예치하고 계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Spot(현물) 거래 수수료가 25% 할인되어 0.075%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P 단계는 바이낸스 거래소에 30일간의 거래량 총합 + 바이낸스 코인 예치량에 따라서 결정되는데, 이 등급에 따라서 거래 수수료가 추가로 할인됩니다.

 

거래량이 일정 금액 이상이면 해당 VIP 단계에 맞는 바이낸스 코인을 예치하셔셔 VIP 등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VIP1 단계가 되기 위해서는 현물 거래량 100만 달러 이상 그리고 바이낸스 코인 25개 이상 예치가 필요합니다.

 

VIP 단계에 따라 수수료가 다르게 책정되니 할인 효과라 할 수 있겠습니다.

 

3. Maker/Taker 수수료 할인 전략 활용하기

바이낸스 마진 거래시에는 시장가 주문을 넣는 Taker(호가를 가져간다는 의미) 보다는 지정가 주문을 넣는 Maker(호가를 만든다는 의미) 수수료가 절반 이하입니다.

 

 

Maker 수수료가 Taker 수수료보다 절반 이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거래시에 가급적이면 지정가로 가격을 걸어서 체결시키는 것이 수수료 절감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옵니다.

 

편하다고, 얼마 안한다고 그냥 Market Close 버튼을 눌러버리시면 수수료를 두 배로 내셔야 하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지정가로 걸어놓는 매매가 장기적으로 승률이 더 좋습니다.

 


4.  바이낸스 현물 거래 수수료 정리

바이낸스 현물 거래 수수료는 0.1%입니다.

 

VIP 단계 및 바이낸스 코인 예치 여부에 따라 수수료가 감면됩니다.

 

0.1%면 절대 수수료가 적은 것이 아니니 할인을 현명하게 잘 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2022년 9월 현재 VIP4 이상에서 거래 수수료를 대단히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거래 수수료 0% 이벤트를 진행중이니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거래를 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바이낸스 마진 거래 수수료 정리

 

바이낸스 마진 거래 수수료는 기본 0.04%입니다.

 

다만, 주의해서 참고해야 할 점은 마진 수수료는 레버리지 배율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입니다.

 

즉, 마진 거래 수수료는 실제 투입되는 포지션의 크기만큼 적용됩니다.

 

100배 레버리지를 하는 경우에는 수수료만 4%라는 점을 참고하세요.

 

따라서 마진 거래에서는 수수료가 굉장히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그렇기에 앞서 말씀드린 수수료 할인 방법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 것이 장기적으로 승리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또한, 바이낸스 마진 거래 수수료는 BUSD 마진 거래가 수수료율이 더 낮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거래쌍이 BUSD로 있는 경우에는 BUSD 거래쌍을 활용하시는 것이 수수료 절감에 도움됨을 알 수 있습니다.

 

6. COIN-M 마진 거래 수수료

바이낸스에는 가상화폐를 기초자산으로 거래할 수 있는 마진 시스템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거래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주 사용되지는 않지만 비트코인 가격 상승이 예상된다면 현금 기반 마진거래보다 나을 수 있습니다.

 

COIN-M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수료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 바이낸스 출금 수수료 정리

 

바이낸스는 여타 거래소와 마찬가지로 출금 수수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출금 수수료가 그렇게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니지만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출금 수수료는 출금 시에 안내되므로 굳이 미리 알고 있으실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출금 수수료는 주기적으로 조정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출금 가능한 코인의 수가 많으므로 링크로 대체합니다.

 

필요한 코인의 종류를 검색해 파악하세요.

 

https://www.binance.com/en/fee/cryptoFee

 

Buy/Sell Bitcoin, Ether and Altcoins | Cryptocurrency Exchange | Binance

You're good to go! Buy/sell crypto, set up recurring buys for your investments, and discover what Binance has to offer.

www.binance.com

 

8. 마치며

 

바이낸스는 분명히 세계에서 가장 안정적인 거래소입니다.

 

저도 바이낸스에 자산 대부분을 예치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마진 거래 역시 상당히 매력적인 수수료율과 호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용할만 합니다.

 

바이낸스에서 거래하시면서 많은 수익 거두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